230 0 0 4 33 0 3년전 1

불확실한 세상을 살아가는 나에게

그럼에도 불구하고 행복한 4가지 태도

사는 게 마음 같지 않은 나와 너를 위한 책 "원하는 미래를 상상하고 그림을 그리되, 지금 통제할 수 없는 것에 목매지 않고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" 알 수 없는 미래와 계획대로 되지 않는 삶 속에서 불편을 겪는 사람이 많다. 하지만 불편을 넘어 삶이 고통스럽기까지 한 건 통제의 환상 때문이다. 모든 게 생각대로 통제되길 바라는 기대와 욕심은, 그렇지 않은 현실과 갈등을 빚고 혼란을 준다. 따라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의지로써 실천하되, 통제할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구분하고, 마음 같지 않은 삶 속에서 행복을 누리는 법을 익혀야 한다. 대기업과 스타트업을 거쳐, 작가이자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저자는 그 방법으로 네 가지 태도를 말한다. 통제할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'수용하기..
사는 게 마음 같지 않은 나와 너를 위한 책

"원하는 미래를 상상하고 그림을 그리되,
지금 통제할 수 없는 것에 목매지 않고
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"

알 수 없는 미래와 계획대로 되지 않는 삶 속에서 불편을 겪는 사람이 많다. 하지만 불편을 넘어 삶이 고통스럽기까지 한 건 통제의 환상 때문이다. 모든 게 생각대로 통제되길 바라는 기대와 욕심은, 그렇지 않은 현실과 갈등을 빚고 혼란을 준다. 따라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의지로써 실천하되, 통제할 수 있는 것과 아닌 것을 구분하고, 마음 같지 않은 삶 속에서 행복을 누리는 법을 익혀야 한다.

대기업과 스타트업을 거쳐, 작가이자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저자는 그 방법으로 네 가지 태도를 말한다. 통제할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'수용하기', 스스로를 구속하고 있는 가짜 통제에서 자유로워지는 '벗어나기', 자신의 끌림을 찾고 통제할 수 있는 것을 주체적으로 실천하는 '용기내기', 지금 여기에서 누릴 수 있는 행복을 그냥 누리는 '행복하기'다. 이는 책을 구성하는 네 개의 장이자, 저자가 삶을 통해 깨우친 마음가짐과 실천이다.

불확실한 세상 속에서 내가 통제할 수 있는 건 무엇인가. 결국 지금 여기에 있는 나의 태도다. 어떤 상황에서도 태도만큼은 내가 선택할 수 있다. 매 순간 자신의 태도에 집중하여 그 이후 펼쳐지는 삶에는 마음을 열어놓자. 그때 '생각대로 되지 않는 답답한 삶'은 '생각도 못 했을 만큼 흥미로운 삶'으로 변해간다. 오늘도 부단히 살아가는 나와 너에게 이 책이 그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다.
지난 기록과 삶을 성찰하며 깨달았습니다. 맹목적 노력에서 벗어나, 오히려 힘을 뺄수록 열정이 생기고 가벼울수록 일이 풀립니다. 모든 걸 계획대로 통제하겠다는 마음을 내려두고, 조금은 여유롭게 삶의 흐름을 탈 때 더 행복합니다.
삶에서 배우고 느낀 점을 글과 목소리로 나누고 있습니다. 애씀 없는 삶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를 만듭니다.

- 유튜브 : 플로우라이프
- 블로그 : blog.naver.com/speralist
- 인스타 : @speralist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